세상의 잡지식

유상청약 - 다원시스는 하지말자 본문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재테크

유상청약 - 다원시스는 하지말자

잡소식매니아 2022. 4. 7. 22:31
반응형

 

다원시스 신주인수권의 가격 그래프다.

첫 날은 가격을 보자마자 이 가격에 도대체 누가 사지? 라는 생각을 했고, 3일째 인날도 여전히 너무나도 비싸서 매수를 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현재 다원시스 주식의 가격이다.

28,750 (현재주가) < 신주인수권 (6,430) + 예상발행가 (22,850) 

신주인수권의 가격이 하락을 하더라도 아직까지는 더 비싸다..

물론 위와 같은 단순한 로직으로 주가를 예측하는 것은 절대 아니지만, 최소한의 마진도 없이 투자를 할 수가 없다.

 

예전의 투자는 주로 상승의 폭이 보이는 종목을 선택 후, 매수 후 기다림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내가 내리는 판단은 굉장히 주관적이고 예측력이 떨어지고, 차라리 단순 숫자의 비교가 성공확률이 더 높았다.

 

Intuition(직관)을 최대한 배제하고 내가 세운 원칙과 데이터들의 분석을 통해 투자를 진행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