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잡지식

티웨이항공 신주인수권 수익 후기 본문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재테크

티웨이항공 신주인수권 수익 후기

잡소식매니아 2022. 4. 4. 20:22
반응형

 

2022년 4월 4일 (월) 티웨이항공의 신주인수권 가격이 급등을 해버렸다.

사실 4월 1일(금) 까지만 하더라도 조금 비싼 금액에 신주 인수권을 산게 아닌가 하고 똥손을 탓하고 있었다. 하지만, 금일 갑자기 신주인수권 가격의 급등이 나오면서 안심과 동시에 기존 원칙에 수정이 필요했다.

 

기존의 원칙은 무조건, 유상청약을 진행하고 5월 12일 상장일에 조그마한 수익이더라도 매도를 하는게 원칙 이었다.

하지만, 신주인수권의 급등이 나온만큼 분할 매도를 진행하여야 겠다.

 

항상 이런일이 생길때마다 투자를 더할껄 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그러한 생각은 넣어두기로 하고 현 상황에 대한 대응을 진행하여야 겠다.

 

올해 공모주/실권주 수익 결과를 다 합쳐도 약 8만원인데 이번 유상청약 덕분에 몇십 만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사실, 신주인수권을 투자한 것에는 최근 진행된 삼성바이오로직스 유상청약도 영향을 미쳤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신주인수권을 사려고 매일 같이 모니터링을 하고 있었는데, 삼성바아이로직스 주가가 조금씩 상승을하는데 신주인수권은 기하 급수적으로 오르는 현상을 목격하였다. 왠지 이러한 현상이 티웨이항공에도 일어날 까 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운이 좋게도 정말로 발생을 하였다.

 

내일 4월 5일(화) 신주인수권 가격이 하락을 하게 되면 보유를 하고 다시 또 상승을 하게 되면 조금씩 매도를 하면서 수익실현을 해야겠다.

 

 

https://everyknowledge.tistory.com/137

 

유상청약 도전하기 - 티웨이항공

공모주 열풍이 점점 시들해지고 있다. 전체적인 주식장이 안 좋기도 하고 IPO를 진행하는 회사들이 점차 줄어드고 있다. 그렇지만, 어떻게든 투자를 해서 조금의 수익을 내기 위해서 고군분투를

everyknowledge.tistory.com

4월 1일(금) 진행했던 유상청약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참고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