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잡지식

윤석열 검찰총장 지지율 2위 본문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재테크

윤석열 검찰총장 지지율 2위

잡소식매니아 2020. 2. 1. 00:18
반응형

최근 대선주자에 관한 관심이 다시 상승하고 있다.

그 중 새로 떠오르는 주자는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이다.

 

최근 기사를 보면 지지율 2위를 달리고 있다는 기사가 났다.

이 기사가 발행되고 난 후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는 몇몇 종목들이 상한가를 치거나 혹은 빠르게 상승을 하기 시작하였다.

주식창을 보면 거래량이 상승을 하고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초 단위로 조금씩 변하는 금액을 보면 나도 모르게 빨리 이걸 사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곤 한다.

이런 것을 보면서 왜 불나방이라는 용어가 생각이 났다. 불에 타서 죽을줄은 알면서도 자기도 모르게 불에 뛰어드는 불나방.

물론 적은 금액으로 이런 상승하는 주식을 산 적도 있지만 경험상 물리거나 크게 이득을 보지 못한 경우가 많다.

 

물론 테마주를 하게 되면 많은 이득을 얻을 수도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아직 정확하게 예측을 못하는 능력일 뿐만 아니라 미래 일을 어떻게 알 수가 있을까

출처 : 네이버 증권

테마주 중 하나인 서연입니다.

 

아직까지 테마주를 할 생각은 없지만 하루 주식시장을 보고 그날 상한가, 혹은 하한가에 근접한 종목이 있다면 왜? 주가가 상승했거나 하락했거나 공부하는게 앞으로 성장 해나가야 되는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카페 중 가치투자 연구소를 종종 읽으면서 많은 영감을 받고 있는데 어느게 정답인지는 알수 없다.

하지만 본인이 추구하는 방향으로 투자를 하면서 좋은 성과를 얻는게 가장 좋은 게 아닐까.

 

내가 가지지 않은 종목이 상승하는 것을 보며 배가 아프기 보다 내가 가진 종목이 앞으로 상승할 것인가에 대해 연구하고 공부를 하는 자세로 접근을 하여야 겠다.

 

연금보험이 현재가 아니라 20년이 지난 후 더욱 가치가 있듯이, 나의 주식 실력도 현재가 아닌 10년 후 더욱 성장하기를..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