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잡지식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본문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재테크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잡소식매니아 2020. 1. 21. 00:03
반응형

누구나 직장인이 되면 월급에 구애받지 않는 삶을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다들 알다시피 그러한 직장인은 정말 손에 꼽을 만큼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 역시도 경제적 풍요를 원하면서 남들이 알아주는 기업에 들어왔으나 실 수령액과 소비를 빼고나면 정말 부족하다라는 말이 나왔다.

 

또한, 노동소득을 중요하게 여기고 일을 하는게 즐거웠지만 시간으로 돈을 버는 느낌이 너무나도 싫었다. 또한, 선배들을 보면서 가장 마음이 아픈게 어쩔수 없이 다니고 있는 사람들이 안쓰러웠다. 물론 그들의 처한 환경과 책임감이 있는 상황에서는 매우 박수 받아 마땅하지만, 내가 만약 몇 년 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는 않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본인의 일은 잘하고 회사에 미련이 없이 다니는 사람들을 가끔씩 보면서 그런 사람들에게는 경제적 풍족이 뒷받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 역시도 그러한 삶을 꿈꾸고 싶다.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은 많은 사람들의 특징은 노동소득을 하지 않고 열심히 놀러다니면서 살고 싶어하는 삶을 꿈꾼다. 하지만 나는 조금 다르다. 아직까지 일하는게 좋고 머리에 하나라도 더 넣는 삶이 좋다.

가만히 앉아서 돈이 들어오는 것만 보는 창고지기 같은 삶이 아닌 하고 싶어하는 일을 돈에 대한 걱정 없이 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Tesla의 리더(?) 회장(?)인 일론 머스크는 사람들에게 평가는 물론 갈리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일을 돈에 상관없이 추진해 나가는 것을 보고 나는 너무나도 매력 있었고 부러웠다. 

 

많은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생각이 있어서 무엇이 맞고 틀린 것은 없지만 나는 일을 열심히 하지만 돈에 구애 받지 않고 일을 할 수 있는 삶을 살고 싶어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여기 게시판에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도전하는 여러가지 항목들을 적을 것이다. 현금성 자산 20억이 목표다. 요행을 바라지 않는다. 하지만 꾸준히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 도전할 것이다.

 

이 글이 향후 몇년 뒤 큰 반향을 일으키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