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잡지식

강동구 투자지역 고덕동 전망 및 조사 본문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재테크

강동구 투자지역 고덕동 전망 및 조사

잡소식매니아 2020. 9. 20. 22:05
반응형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동구 투자지역에 대해서 조사 결과 입니다.

 

서울에서 어디 지역이 유망할까 찾아보는 중 강동구가 눈에 띄여 조사를 해보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저만의 투자를 위한 조건

 

1. 지하철이 들어올 예정이거나 들어와있는 조건

2. 학군

 

솔직히 이 2가지를 만족하는 곳은 벌써 가격이 높게 형성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발품을 찾다보면 원하는 가격대에 투자의 가치도 있고 원하는 곳을 찾을거라 믿고 있습니다.

 

강동구에 관심을 가져 찾다보니 명일역, 고덕역, 상일동 역 주변이 좋은 학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즉, 주택을 구하려면 무조건, 이 동네 근처에 구해야 된다.

향후 10년뒤를 보더라도 2세를 키우기에도 적당하다.

 

그러나, 이미 재개발이 다 이뤄졌고, 새로운 아파트들은 너무나도 높은 가격대 30평대 기준으로 약 15억 가량이 형성되어 있다.

 

구축 아파트를 노리거나 근처 단독주택, 연립주택 등을 찾아보기로 하였다.

구축 아파트의 경우, 재건축이 확정된 아파트들은 최소 10억원 이상의 가격이 형성.(=매매든, 전세끼고 매매든 불가능).

실거주도 함께 하여야 되기 때문에 30년 이상된 아파트들은 조금 덜 선호하게 되었다.

 

고덕비즈밸리가 한창 공사중이라서 실제로 본 모습은 어떠한지 발품을 팔아보았다.

고덕비즈밸리 공사중인곳에서 한 블럭을 건너면, 정말 어렸을때 보던 오래된 집들이 보였다. 이 정도의 집들이라면 투자 가치도 충분할 것이었고 향후 10년 뒤에도 크게 merit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이 되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가격 : 약 15~16억 이었다.

물론, 대지면적이 큰 것은 감안하였지만, 벌써 너무나도 높은 가격이 형성 되어 있어서 지금 자금으로는 구매할 수가 없었다. 또한, 재건축을 하지 않는다고 하여서 고덕비즈밸리 앞 주택들은 작은 단지의 아파트가 들어온다고도 하고, 빌라가 들어올지 향후 귀추를 주목해봐야 되겠다.

 

 

전세를 끼든, 무슨 수를 써더라도 구매할 수 없다고 판단.

하지만, 근처 부동산을 찾아가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얻을 수는 있었다.

강동 고덕 근처는 택지개발지구라서 집을 지을 때, 모든 것을 고려하고 지은 동네.

즉, 집과 집 사이 간격이 어느 정도 있고, 근처에 숲들이 있어서 도시라고 하여도, 아파트 및 상가만 있는게 아니라 숲도 함께 있는 동네였다.

 

지금은, 가격이 비싸서 갈 수 없지만, 다음 금액에 맞는 집을 구하려면 20년 이상 거주할 것을 예상하고, 저평가 되어 있지만 위와 같은 조건을 갖춘곳에 거주할 예정입니다.

 

현재, 서울에서 눈여겨 보고 있는 곳은 명일역 근처 구축 아파트,

하지만, 서울에서는 아직 금액, 가격에 맞는 곳을 찾지 못했다.

 

다음, 알아보러 갈 곳은, 신도시로 가도록 하겠습니다.

하남시 감일, 교산, 남양주.

현재 상황으로는 당장 이사를 할 필요는 없지만, 미리 좋은 곳으로 구해놓으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