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잡지식

1학년때 알면 좋을 취업을 위한 준비 본문

취업정보

1학년때 알면 좋을 취업을 위한 준비

잡소식매니아 2019. 2. 9. 16:34
반응형

Photo by Glenn Carstens-Peters on Unsplash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학년들을 위한 취업에 대해서 정보가 없는 저학년때 하면 좋은 일들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날이 갈수록 취업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1학년 이었을 때도 취업이 힘들었는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더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대학교에 입학을 했는데 제대로 알고 있는 것도 없고 막연하게 뭐 부터 준비를 하면 좋을까 하는 학생들을 위해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1. 전공도 아직 잘 모르겠다?

 우선, 1학년 때 많은 학생들이 자기가 선택한 전공에 대해서도 확신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할 때, 많은 학생들은 복수전공을 하기도 하고 과를 옮기기도 합니다. 아직 확신이 없고 방황중 이고 뭐 부터 해야 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어학공부'를 추천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 나도 그 정도는 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몇 명이나 공부를 할 까요? 실제로 대학교에 다녀본 결과 1학년 때, 어학공부를 하는 사람은 거의 못 봤습니다. 그리고 낮은 어학성적으로 인해 취업할 때 까지 많은 고통을 받는 사람들도 봤습니다. 제가 추천해드리는 어학은 영어 혹은 중국어 입니다.

 어학을 공부하는데에는 정말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보시면 토익스피킹을 공부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제 방법일 뿐입니다. 더 많은 방법이 있고 기간을 오래한다면 더 재미있는 방법도 많습니다. 어학을 배우는데 중요한 건 '꾸준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기간에 토익스피킹 성적 올리는 법, 토익 성적 올리는 것을 찾고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오래 공부한 사람은 어떨까요?

굳이, 하루에 미친듯이 단어를 100개 씩 외우지 않고 미친듯이 스피킹을 하지 않더라도 기본 실력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런 사람들이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쉽게 받습니다. 

 또한, 많은 선배들이 이러한 말을 할 것입니다. "뭐 벌써부터 그런걸 해?" 라는 말을 굉장히 많이 할 것입니다. 그러한 말을 듣고 선배들의 말을 따라간다면 선배의 길을 똑같이 걷는 것입니다. 남들과는 다른 차별점이 바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힘 입니다.

 20년전, 15년 전만 해도 중국어 보다는 영어가 대세였습니다. 하지만, 점차 중국의 시장이 커지면서 중국어 가능자에 대한 대우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기의 전공에 모국어를 제외하고 1개의 언어를 더 구사한다는 점은 굉장히 큰 메리트가 되어서 돌아올 것입니다.


이 글은 박사학위를 따거나 엄청나게 높은 분야의 전문가가 되라는 뜻이 아닙니다. 10대 후반, 20대 초반에는 모르던 것들이 점차 나이가 먹을수록 보이듯이 이 글을 보고 단 한명이라도 지금부터 재미있게 공부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유튜브를 많이 본다면 일부러 영어 유튜버를 구독을 해서 하루에 10분이라도 더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영어를 본다고 하면 굳이 자막을 없이 보거나 팝송을 굳이 한번더 듣는 노출을 자주하면 나중에는 많이 쌓이게 될 것입니다.

 주변에 유학을 갔다온 친구들이 많은데 그들도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 오래 지내다 보니 점차 영어가 잊혀져간다고 합니다. 언어라는게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꾸준히 그리고 끊임없이 노출을 통해 지장없이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글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