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잡지식

홍역이 무엇인지 예방법과 증상을 알아보자 본문

시사

홍역이 무엇인지 예방법과 증상을 알아보자

잡소식매니아 2019. 2. 4. 01:20
반응형

요즘 연일 뉴스에 나오는 이야기는 홍역이다.

도대체 홍역이 어떠한 병이길래 매일 뉴스기사에 나올정도로 화제가 되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현재 20~30대는 홍역에 대한 예방접종이 1번 밖에 안해서 위험성이 있다고 한다. 혹시나 하는 사람들은 미리 예방접종을 맞는 방법도 추천한다. 그러면 홍역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자.


1. 홍역이란?

 홍역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되는 것으로 쉽게 말해 감기의 증상과 비슷한 기침, 발열, 콧물 등이 발생하며 발진이 생기는게 특징이다.


2. 위험성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이 홍역의 전염성에 대한 걱정이다. 물론 홍역은 강력한 전염성을 가지고 있어서 보건당국이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목숨을 잃을 정도의 큰 병이 아니라는 점이다. 또한, 이로 인해서 다른 합병증도 물론 생길 수 있다. 그러나 그런 확률이 다른 질병에 비해서 낮으며, 대부분은 자가 치유가 가능하다.

 즉, 혹시 걸리더라도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로 자가 치유가 가능하다. 

또한, 한번 걸리게 되면 90%의 확률로 다시 재발 하지 않는다고 하니 크게 걱정 할 필요가 없다.


3. 증상

 가장 큰 증상은 발진이다. 얼굴, 몸 주변에 붉은 색의 점과 돌기가 생길 수가 있다. 이 때, 각별히 주의를 하면서 전염성이 있으니 외출을 삼가고 기침으로도 전염성이 있으니 조심하면 된다.


4. 예방법

 모든 병의 근원은 면역력이 낮아져서 외부의 바이러스에 신체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점이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다양하고, 대부분 들었을 때, 그 정도는 나도 안다. 라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원래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어렵다.

 자주 손 씻기, 규칙적인 운동하기, 충분한 휴식, 충분한 수분 섭취 등이 있다.

 또한, 건강 보조 식품인 인삼, 홍삼 등도 면역력을 증진 하는데 좋은 방법이다.

 홍역 환자가 연일 발생하지만, 모두들 면역력과 건강 관리를 잘 하셔서 아프지 않고 이번 겨울을 잘 났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바쁘시겠지만, 틈틈히 운동, 음주 대신 취미활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