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잡지식

컴활 1급 필기 합격 후기, 컴활 1급 현실적인 합격 팁 본문

컴활 1급

컴활 1급 필기 합격 후기, 컴활 1급 현실적인 합격 팁

잡소식매니아 2019. 1. 7. 13:45
반응형

오늘 아침에 드디어 어제 시험 친 컴활 1급 결과가 나왔습니다.


정말 다행이게도 합격을 해서 너무 기쁘네요.


컴활 시험은 시험친 그다음날 정확히 아침 10시가 되면 휴대폰 App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셔서 들어가기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korcham검색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금방 됩니다. 이 앱으로 시험접수도 하는게 저는 편해


서 그냥 접수, 확인, 다 한번에 합니다.


사실 시험칠때 이정도면 될꺼 같은데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래도 결과가 나올때 까지 혹시 모르니 


긴장된 마음으로 있었네요.


아침 10시가 되자마자 딱 확인한 결과




다행히 합격입니다.


컴활 1주일 조금 안되게 공부 한거 같은데 마지막 3단원이 어려워서 시험 전날 까지 고생을 했네요.


대부분 2단원 스프레드 시트에서 많이 어려워 하던데 저도 그 부분이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컴활 합격 팁을 하나 드리자면 정말 많은 양을 다 못 외울 수도 있어요.


그러할 때, 저 같은 경우에는 2개 까지 소거를 하고 남은 2개 중 보기 1개를 잘 찍었어요.


예를 들면 제가 시험을 칠 때 문제가 평균을 구하는 식을 구하는게 있으면 보기를 보고 그중에서 average라는 단어가 들어있는 걸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함수를 완벽하게 외워서 만드는게 어렵습니다.


저는 솔직히 함수를 완벽하게 외우지는 못했고 함수가 주어지면 이걸 대충이라도 읽을 정도로만 공부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합격이지 100점이 아니니깐요.


3단원 부분에서도 VBA, 매크로 부분이 상당히 어려웠는데 진짜 어려운 부분은 과감하게 생략하시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저는 매크로 부분에서 Formula R1C1이런 부분이랑 한글로 설명하는 부분은 열심히 읽고 비슷한 내용이 나오길 바라면서 갔습니다.


제가 실제로 시험 쳐본 결과 운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문제 은행 식으로 나오니깐 다양하게 문제를 풀어보면 무조건 겹치게 나옵니다.


물론, 좀 더 여유를 가지고 모든 부분을 꼼꼼하게 공부하는게 제일 좋긴 하지만, 다들 시험에 


급박해서 준비하는 경우가 더 많잖아요??


지금 공부한 기세로 바로 실기까지 합격을 해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방학동안 자격증 준비하는 경우가 많던데 모두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컴활 실기 합격 후기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공기업, 사기업, 준비하시는 분들 자격증으로 인한 가산점이 있는데 현실적으로 가장 빠른 시일내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컴활 자격증 인것 같네요.


다들 화이팅

Comments